2020. 5. 21. 16:53ㆍ자동차/한국차
현대자동차에서 출시한 소형 SUV 2020 현대 코나(Kona)는 빅 아일랜드 북서부에 위치한 휴양지의 이름으로 커피의 부드럽고 트렌디한 느낌, 해양 레포츠의 진취적이고 역동적인 이미지를 반영하여 완성된 차량입니다.
현대 코나(KONA)
상하분리형 DRL, 헤드램프와 캐스케이딩 그릴을 주요 포인트로 구현한 개성 있는 디자인과 유니크한 컬러가 조화를 이룬 코나는 회색빛 도심에 신선한 충격을 선사하며, 18인치 알로이 휠은 액티브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개성 있는 외장 디장인은 물론 유니크한 실내 공간을 연출하였으며, 가로형 크래쉬패드를 적용하여 넓고 편안한 이미지를 함께 느낄 수 있는 인테리를 구형했습니다. 4.2인치 컬러 LCD 클러스터는 운전자에게 정보를 보다 쉽고 빠르게 인지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보를 컬러 이미지로 전달하는 컬러 TFT LCD 클러스터를 적용하였습니다. 음향의 세밀함, 공간감, 다이내믹함을 추가하며 세계 유수의 사운드 어워드를 수상한 KRELL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을 적용하였습니다. 운행 시 필요한 주용 주행 정보를 클러스터 앞쪽 컴바이너에 투영하여 운전자의 눈높이에 맞춰 운정 중에도 편리하게 내비게이션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초고장력강 확대 적용으로 차체 평균 강도 향상을 통한 승객 및 주행 안정성을 강화하였습니다. 충돌의 정도와 탑승객을 종합적으로 감지, 에어백의 팽창 압력을 저압과 고압으로 구분하여 전개를 제어하는 어드밴스드 에어백이 포함된 6개 에어백 시스템이 탑승객을 안전하게 지켜드립니다.
전방 카메라와 전방 레이더의 신호를 종합적으로 판단하여 선행차량과의 추돌 및 보행자와의 충돌 위험 상황이 될 경우 운전자에게 경고하고 제동 제어를 통해 충돌속도를 저감하거나 충돌을 방지하는 전방 충돌방지 보조 시스템을 적용하였습니다. 윈드 쉴드 글라스 상단에 장착된 전방 카메라를 통하여 차선을 인지하고 차로 이탈이 예상되면 조향을 보조하는 차로 이탈방지 보조 시스템을 적용하였습니다. 아웃사이드 미러로 확인할 수 없는 시야 사각지대에 있는 차량 또는 고속으로 접근하는 차량을 인지하여 운전자에게 경고를 주는 후측방 충돌 경고 시스템을 적용하였습니다.
야간에 상향등을 켜고 주행하는 중 맞은편에 차량이 있을 경우 헤드램프를 자동으로 하향 등으로 전화하여 잦은 상향 등 조작에 따른 불편함을 줄여주고 운전 차량 및 상대 차량이 안전하게 주행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하이빔 보조 시스템을 적용하였습니다. 후진 출차 시 측방에서 접근하는 차량을 인지하여 운전자에게 경고를 주어 충돌 사고를 예방하는 후방 교차 충돌 경고 시스템을 적용하였습니다. 차량을 주차할 때 전방, 후방 장애물과의 거리를 단계별로 알려줘 사고를 예방하는 전방/후방 주차 거리 경고 시스템을 적용하였습니다.
현대 코나(KONA) 제원
현대 코나 제원은 전장 4,165mm, 전폭 1,800mm, 전고 1,550mm, 엔진은 가솔린과 디젤이 있습니다. 가솔린 1.6터보는 배기량 1,591cc, 최고출력 177ps/5,500 rpm, 최대토크 27 kgf.m입니다. 디젤 1.6은 배기량 1,598cc, 최고출력 136ps/4,000rpm, 최대토크 136 kgf.m입니다.
현대 코나(KONA) 가격
현대 코나 트림별 가격은 개별 소비세 1.5% 적용시 스마트(Smart) 1,867만 원, 모던 초이스(Modern Choice) 2,050만 원, 프리미엄(Premium) 2,190만 원입니다. 가솔린 기준이고, 디젤일 경우에는 ISG가 포함하여 195만 원이 추가됩니다.
이상으로 현대 코나(KONA)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