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 A3 가격 & 제원

2020. 11. 22. 13:41자동차/독일차

반응형

아우디 A3는 독일 폭스바겐 그룹 소속 고급 자동차 제조사인 아우디에서 1996년부터 생산하는 준중형 자동차입니다. 같은 그룹 내 차량인 폭스바겐 골프와 플랫폼을 공유하는 모델이기도 합니다. 아우디 A3의 역사를 간략히 살펴보면 1세대 모델이 1996년 출시되었고, 2세대 모델은 2003년에 출시되었습니다. 9년이 지난 2012년 3세대 모델이 풀체인지 되었고, 2016년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출시되어 판매가 지금까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지금 국내에 판매되는 아우디 A3는 배기가스 인증 문제가 해결되어 2020년식 연식 변경된 모델입니다. 

 

 

아우디 A3

아우디 A3는 세단의 클래식함과 쿠페의 날렵한 이미지가 조화를 이루며 우아하면서도 스포티한 스타일을 보여줍니다. 특히 유려한 루프 라인은 아우디 A3 세단의 역동성을 강렬하게 보여줍니다. 

 

 

 

아우디 A3는 안락함, 그리고 그 속에 내재되어 있는 역동성을 느낄 수 있습니다. 스포티한 4 도어 모델인 아우디 A3는 깔끔하고 여유로운 내부 공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트렁크 용량은 348리터이며, 시트의 등받이를 접어 적재 공간을 추가적으로 확장할 수 있습니다. 콤팩트 하면서도 편안한 아우디 A3는 다양한 활동에 적합한 모델입니다.

 

 

아우디 A3는 스마트폰 인터페이스가 추가된 MMI 내비게이션 플러스(MMI 터치 포함)와 주행모드 선택이 가능한 아우디 드라이브 셀렉트로 편리함이 한층 더 높아졌습니다. 

 

아우디 스마트폰 인터페이스

호환 가능한 스마트폰을 USB로 연결하여 스마트폰의 콘텐츠를 MMI 디스플레이로 직접 원할하게 전송할 수 있습니다. 연동 가능한 APP은 MMI 컨트롤러 및 보이스 컨트롤을 통해 편리하게 작동 가능합니다.

 

MMI 내비게이션 플러스(MMI 터치 포함)

고해상도 7인치 컬러 디스플레이에서 지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보이스 컨트롤, 블루투스, 라이오 등 다양한 기능을 탑재하며 손가락으로 직접 입력 가능한 MMI 터치 및 음악 저장용 10GB의 메모리를 포함합니다. 

 

후방 카메라 + 주차 보조 시스템

전후방용 시청각 주차 보조장치로 주차 시 외부 또는 주행 경로 내의 물체와의 간격을 음향 및 영상으로 MMI 스크린에 제공합니다. 

 

 

아우디 A3는 다음과 같은 편의성을 제공합니다. 

 

도어 엔트리 라이트

사이드 도어를 열면 LED 기술을 사용한 Audi rings 로고가 지면에 투사됩니다. LED 기술은 차량에 탑승할 때 빛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유니크하고 스포티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헤드라이트 워셔

물과 고압으로 세척하여 더욱 향상된 조명 성능으로 산란 감소 및 우수한 가시성을 구현합니다. 

 

2-zone 자동 에어컨

2-zone 자동 에어컨에 탑재된 일체형 일광 센서는 태양의 위치를 고려하여, 차량 내부가 항상 쾌적하게 유지되도록 합니다. 또한 제습시스템을 가동하여 창문이 흐려지는 것을 방지하고, 공기 품질 센서가 외부 공기의 오염도를 감지하여, 필요한 경우 자동으로 공기 재순환 모드로 전환합니다. 운전자의 온도 및 기류 설정은 차량의 시동을 끌 때 사용된 키에 저장되고, 이때 사용했던 키로 운전자가 시동을 다시 걸면 동일 정보로 설정됩니다. 

 

3-스포크 다기능 가죽 스티어링 휠

스티어링 휠의 높이 및 거리를 수동으로 조절 가능합니다. 가죽 재질의 기어 레버 및 시프트 패들을 포함하여 아우디 내비게이션 시스템, 라이오, 블루투스 등의 기본 기능 조작이 가능합니다. 

 

 

아우디 A3 제원

아우디 A3의 제원은 다음과 같습니다.

전장/전폭/전고는 4,460/1,795,1,440mm입니다. 엔진 형식은 직렬 4기 통 가솔린 직분사 터보차저(TFSI) 엔진이고, 배기량은 1,984cc입니다. 최고출력 186마력, 최대토크 30.6kg.m입니다. 구동 형식은 전륜 구동이며, 7단 S 트로닉 자동변속기가 장착되었습니다. 

 

 

아우디 A3 가격

아우디 A3가격은 다음과 같습니다. 

 

2.0 가솔린 A3 40 TFSI 39,675,000원부터 옵션 추가에 따라 추가됩니다. 아우디 A3는 수시로 가격 할인을 진행하기 때문에 프로모션을 잘 보시고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상으로 아우디 A3 가격 & 제원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절제된 아름다움을 가진 아우디 A3는 드라마틱한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위한 최고출력 186마력의 TFSI 엔진과 스포티하고 균형감 있는 라인을 가지고 있고, 복합연비 11.7km/l로 준수합니다. 준중형 세단으로 아우디 A3는 충분한 경쟁력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