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5. 4. 13:34ㆍ자동차/기타차
람보르기니는 LM002라는 이름으로 1986년부터 1993년까지 SUV를 만들어 판매했던 전력이 있던 회사이고, 경쟁사들의 고성능 SUV가 인기가 커지자 2018년 2월 우루스(URUS)를 출시했습니다.
람보르기니 우루스
람보르기니 우루스는 슈퍼 스포츠카의 정신과 SUV의 기능성으로 세계 최초의 슈퍼 스포츠 유틸리티 차량입니다. 성난 황소의 모습으로 태어난 혁신적인 차량입니다. 우루스의 극한 비율, 최첨단 디자인, 탁월한 주행 성능 및 엔진 성능을 갖춘 람보르기니 우루스입니다. 스포티하면서 우아하고, 근육질을 연상하게 하는 외관 디자인을 제공합니다. 거대한 타이어와 휠은 고급 슈퍼 스포츠카의 모습을 보여줍니다. 람보르기니 우루스의 시그니쳐 스타일은 헤드램프, 범퍼 공기 흡입구 등을 전통적인 입실론 Y 자형 형태로 꾸며졌습니다. 측면은 쿠페를 닮은 패스트백 스타일과 면적이 작은 측면 창이 더욱 날렵하게 보여줍니다. 후면부는 추켜올린 힙 라인과 테일 램프, 대구경 머플러로 강인한 스포츠성을 보여줍니다.
항공 전투기에서 얻은 영감을 디자인 하였고, 운전자 중심의 설계는 보다 편안하고 매력적으로 느껴집니다. 가죽, 알칸타라, 알루미늄 또는 탄소 섬유 마감재는 더욱 스포티하면서 고급스럽니다. 대시보드는 좌우대칭형 구조로 운전자뿐만 아니라 동승자까지 배려하였습니다. 6 각형의 송풍구, 비행기 스로틀 디자인으로 꾸민 기어 레버와 주행모드 변경 레버, 전투기 미사일 버튼을 연상하게 하는 시동 버튼은 우루스의 독창적인 디자인 요소 중에 하나입니다. 세미 버킷 시트는 일반 SUV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적용 요소 중에 하나입니다. 차체에 비해 앉는 자세와 시야는 높지 않아 공간감이 큰 편입니다.
애니마 선택기를 통해 원하는 드라이빙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3가지의 온로드 모드, 오프로드 모드가 있습니다. 스트라다(STRADA), 스포츠(SPORT), 코르사(CORSA) 온로드 모드, 테라(TERRA), 사비아(SABBIA), 네브(NEVE) 오프로드 모드가 있습니다. 4륜이 기본이고, 변속기는 토크컨버터 방식의 8단 자동입니다. 람보르기니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III는 2개의 고해상도 터치 디스플레이고, 터치 시 햅틱 반등으로 정확한 동작을 할 수 있습니다.
람보르기니 우루스는 최대 출력 650마력의 V8 트윈 터보 차저 엔진을 장착하였습니다. 리어 토크 벡터링이 결합된 4륜 구동과 결합된 8단 자동 변속기는 모든 주행조건에서 최대 성능을 나타냅니다. 최첨단 역학 제어 시스템을 갖춘 우루스는 4륜 에어 서스펜션, 즉각적인 롤 안정화 시스템, 최고의 제동 성능을 위한 카본 세라믹 브레이크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람보르기니 우루스 제원
전폭 2,016mm, 전장 5,112mm, 전고 1,638mm 입니다. 실린더 수가 8개인 V8 4.0리터 트윈 터보 엔진을 기반으로 최고출력 650마력, 최대토크는 86.7입니다. 최고속도 305km/h, 순간 가속도는 3.6초, 제동거리는 33.7m 입니다. 타이어는 프론트 285/45 ZR21, 리어 타이어는 315/40 ZR21 입니다.
람보르기니 우루스 가격
4.0 가솔린 V8 A/T 가격은 2억 5,000만 원입니다.
이상으로 람보르기니 우루스 가격 및 제원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