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4. 16. 18:10ㆍ기타정보
이번 블로그는 청년문화예술패스 신청방법 05년생 19세 사용처에 대한 내용입니다.
새로운 시작과 설렘으로 가득한 이 시기에 정부에서 청년 여러분을 위한 멋진 혜택을 내놓았습니다. 바로 '청년문화예술패스'입니다. 청년문화예술패스란 2005년생 청년들에게 공연과 전시 관람료를 최대 15만 원까지 지원하는 제도인데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예산을 마련해서 문화생활을 돕겠다는 뜻깊은 정책입니다. 앞으로 소개해드릴 내용 꼭 기억해 두시고, 많이 많이 활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 사용처 신청방법 등 자세한 정보는 여기에서 ★★
청년문화예술패스
청년문화예술패스의 가장 큰 혜택은 뭐니 뭐니 해도 할인 혜택이겠죠? 뮤지컬, 연극, 클래식음악, 무용, 국악 등 순수예술 장르의 공연과 전시회 입장권을 20~5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공연마다 할인율이 다르지만 대체로 30% 이상 저렴하게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말해도 실감이 잘 나지 않으시죠? 예를 들어 100,000원 하는 인기 뮤지컬을 패스로 예매한다면 반값인 50,000원에 관람할 수 있습니다. 이 정도 차이라면 실감이 나시나요? 평소 비싼 가격 때문에 엄두를 못 냈던 공연도 이제 마음껏 즐길 수 있겠어요. 전시회의 경우도 비슷합니다. 입장권이 10,000원 상당이면 패스로 예매하면 7,000원만 내시면 됩니다. 여러분의 호기심과 감수성을 자극할 만한 다채로운 전시회를 부담 없이 찾아볼 수 있게 된 셈이죠.
이렇게 다양한 장르의 작품을 20~50% 할인받아 즐길 수 있다니 정말 반갑지 않나요? 청년 시절, 문화예술에서 얻을 수 있는 영감과 깨우침은 매우 큽니다. 평소 관심 있던 분야의 새로운 작품을 접하며 시야를 넓히고, 창의력도 기를 수 있을 거예요. 꿈을 만나고 길을 찾아가는 중에 문화예술은 우리에게 힘이 되어줄 것입니다. 때론 자극과 영감을 주기도 하고, 때론 마음의 위안을 가져다줄 것입니다. 그렇기에 이번 청년 문화예술패스가 여러분께 더할 나위 없는 선물이 되리라 믿습니다.
청년문화예술패스 지원 대상
이렇게 혜택이 크다 보니 청년문화예술패스의 지원 대상과 자격 요건도 궁금하시겠죠? 이 제도는 2005년 1월 1일부터 12월 31일 사이에 태어난, 국내에 거주하는 청년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습니다. 소득이나 학력, 취업 여부에 상관없이 혜택을 누릴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이죠.
전국에서 총 16만 명을 선착순으로 선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인기가 많을 것 같아서 관심 있으신 분들은 발급 일정을 꼭 기억해 두세요. 3월 28일부터 신청이 가능하다고 하니 서두르시길 바랍니다.
청년문화예술패스 신청 및 사용 기간
신청은 인터파크와 예스 24 예매 플랫폼에서 할 수 있습니다. 해당 사이트나 앱에 접속해서 나이와 거주지역 정보를 확인하면 바로 포인트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신청하면 국비 10만 원 상당의 포인트를 즉시 지급받고, 추후 지방비 5만 원 분을 추가로 지원받게 됩니다.
발급받은 포인트로는 올해 연말인 12월 31일까지 공연과 전시를 예매할 수 있습니다. 문화생활을 즐기기에 알맞은 기간인 것 같네요. 주변 친구, 선배들과 함께라면 더욱 좋은 경험이 될 터입니다.
청년문화예술패스는 단순히 공연과 전시를 저렴하게 관람할 수 있게 해주는 데서 그치지 않습니다. 문화예술이 청년 여러분에게 줄 수 있는 더 큰 선물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바로 성장의 기회입니다. 문화예술 작품 하나하나에는 인간의 고뇌와 통찰, 철학이 담겨 있습니다. 작품을 만나며 우리는 세상을 바라보는 새로운 관점을 얻게 되죠. 새로운 가치관을 체득하고 더 나은 사람이 되어갈 수 있습니다.
즐겁고 가벼운 마음으로 공연장이나 전시장을 찾아가도 좋지만, 열린 자세로 작품이 우리에게 전하는 메시지에도 귀 기울여주세요. 인간과 세상에 대한 깊이 있는 사유는 여러분의 내면을 성장시킬 것입니다. 감사합니다.